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핸드폰 공장초기화 해도 사진 동영상 남아있다? 중고폰 판매시 주의!!

반응형

1. 고객의 사적인 사진 유출 사건 발생 ( 2021년 9월 23일 KT 대리점에서 사건 발생)

 - KT 대리점에서 한 고객인 스마트폰을 신형 모델로 바꿨는데, 사생활이 담긴 사진들이 고스란히 유출된 사건이 벌어졌다.
 기존에 사용하던 전화기를 반납하면 요금을 할인해 주겠다고 피해자를 유인해서 대리점 직원들이 범죄를 저지른 것이다. 
  출처 https://imnews.imbc.com/replay/2021/nwdesk/article/6302495_34936.html 

 

2. 핸드폰 공장초기화 해도 사진, 동영상이 남아있다? 

 - KT 대리점 직원들이 최신 스마트폰으로 바꿔 주겠다면서 고객의 사적인 사진들을 유출 시킨 사건을 보도했었다. 그런데 쓰던 휴대폰에서 사진을 그냥 지우고 반납을 하면, 거의 100퍼센트 복원이 가능하다고 한다.

 심지어 공장에서 출고된 당시의 상태로 되돌리는, 이른바 '공장 초기화'를 해도 충분하지 않다고 한다.

 출처 https://imnews.imbc.com/replay/2021/nwdesk/article/6303572_34936.html

 

 

3. 그럼 어떻게 완전 초기화를 해야할까?

 - 가장 좋은 방법은 공장초기화 이지만 이것도 한번만으로 안된다.

 

 - 공장 초기화를 먼저 한 뒤, 그 휴대폰에 사진도 여러장 찍고 앱도 깔아 기존 흔적을 덮고, 다시 공장 초기화를 해야 한다. 

 

 이것을 3~4번 반복하는 것이 가장 좋다.

 

 - 특히, SD카드를 쓰고 있다면 더 조심해야 한다. 공장초기화를 해도 SD카드에 담긴 데이터는 완전히 삭제되지 않는다. SD카드는 파기하거나 영원히 사용못하게 하는것이 좋다. 

 

 또한 데이터를 옮기는 작업도 대리점에 맡기지 말고 직접하는 것이 좋다.

 

다음 포스팅에는 공장초기화를 하는 방법을 포스팅하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