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P2E게임이란? (play to earn)
- 게임플레이를 하면서 돈을 벌수 있는 게임을 말한다. NFT및 블록체인 기술로 인해 이러한 것이 가능하게 되었다. 기존 까지는 게임회사가 제공하는 시스템안에서 아이템을 사고 파는것이 가능했지만 회사 시스템 및 서버안에서 이뤄지는것이고 이것의 소유권은 게임회사한테 있었다.
하지만, 블록체인 기술과 NFT로 인해 게임 재화(아이템 및 캐릭터 등)가 플레이어의 소유가 되면서 직접적으로 플레이어가 돈을 벌수 있는 구조가 가능해졌다.
예를들어, 엑시인피니티라는 게임에서 엑시라는 캐릭터를 사고팔수 있으며 이는 이더리움으로 전환 및 원화로 환전할수있다. 또 미르4글로벌이라는 게임에서 얻게되는 흑철이라는 물질은 드레이코 코인으로 전환이되고 이는 빗썸에 상장되어있는 위믹스코인으로 전환되어 돈을 얻을 수있다.
즉, 게임플레이를 하면서 돈을 버는 구조가 가능해진것이다.
2. 엑시인티피니티 게임이란?
자세한 설명은 아래 링크 클릭
- https://thebutterflyeffect.tistory.com/271
3. Kenome 게임
- kenome 로드맵 2022년 1월부터 minting을 시작해서 2분기에 게임을 플레이하고 코인을 얻을것으로 예상된다.
- https://klaygenome.gitbook.io/kenome-white-paper/roadmap
4. kenome 투자자
- 이 게임은 klaytn기반 게임으로 개발되었다.
5. kenome특징
- 거의 엑시인피니티 시스템을 그대로 복사해서 가져온거 같다. 브리딩하는것도 똑같고, 장학생제도가 있는것도 똑같을 예정이다. 캐릭터도 엑시랑 비슷하다. 그리고 아마도 플레이하는 것, land 런칭 이러한 것도 그대로 비슷하게 갈 거 같다.
- 엑시는 이더리움 기반인 반면에 kenome은 클레이튼 기반으로 움직일 것이다.
- 이 게임을 어떤 회사에서 만든건지는 아직 잘 모르겠지만, 엑시만큼의 붐이 이뤄질지는 지켜봐야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