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카오광고

카카오 광고 기초(현직 에이전시가 알려주는)카카오 광고 하는법 step2

반응형

안녕하세요 
2017년부터 지금까지 카카오 공식 광고 대행사 에이전시 일을 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카카오 광고는 공식 광고대행사를 통해서도 광고를 진행하실수 있지만 사업자 본인이 직접 광고를 진행할 수도있습니다.

 

 어차피 카카오에 광고비를 직접 결제하거나 충전하는 시스템으로 광고를 진행하는거라 광고대행사에 직접 따로 돈을 지불하지 않는 시스템입니다. 그러므로 공식 광고 대행사를 통해 광고를 진행하는것이 좀 더 효율적이지만 본인이 직접 하시고자 하는 분이 있을수도 있기 때문에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1. 배너제작

 - 배너의 규격및 사이즈는 카카오 다음 디스플레이광고를 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 

 - 카카오 디스플레이광고의 노출지면은 다음과 같습니다. 

출처 카카오모먼트 설명자료

 - 게재지면에 대해선 다른 게시글에 자세히 다루겠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디스플레이광고 배너제작에 대해서 이야기 하겠습니다.

 - 소재 유형별 게재지면을 보시면 이미지 크기가 1200 X 600 사이즈가 모든 지면에 게재할 수 있다고 나옵니다. 따라서 보통 배너를 제작할때 저 사이즈로 제작하면 됩니다.

2. 배너 제작 가이드 네이티브 1200x600 기준

 - 구성요소

출처 카카오 모먼트 광고 제작 가이드

 - 프로필 이미지 : 쇼핑몰 로고와 같은 대표 이미지

 - 프로필 이름 : 쇼핑몰 이름 이나 사업자 이름

 - 홍보이미지 : 배너 (상품)

 - 타이틀 : 광고제작시 들어가는 타이틀 문구

 - 홍보문구 : 광고제작시 포함시키는 문구

 - 행동유도문구 : 소식받기 등 (광고제작시 선택가능)

 

3. 광고 제작에 필요한 주요 이미지 제작 가이드(프로필, 홍보이미지(배너) )

 -  프로필 제작 가이드

프로필 제작 가이드

 예시

프로필 이미지 예시

 -  홍보이미지 제작 가이드(배너제작 가이드)

예시

 

 지금까지 광고제작에 필요한 프로필 및 배너 이미지 제작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디스플레이광고 기준) 다음글에서는 광고 게재 지면에 대해서 써보겠습니다. 

카카오 광고문의
카카오톡 id : kjunh11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