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은퇴를 위한 공부

엔씨소프트 주가 어떻게 될까? 리니지W는 어떻게 될까? 출시일 공개

반응형

1. 엔씨소프트 리니지W 출시일 

 - 한국 기준 11월 4일 0시에 출시하는데, 1차적으로 한국, 대만, 일본, 러시아, 동남아, 중동 지역 등 총 13개국 서비스를 시작한다. 향후 북미, 유럽, 남미 지역으로 출시 국가를 확대할 예정이다.

 

2. 리니지W의 과금 시스템은 어떻게 될까? 블소2의 연정선일까? 

 - “‘리니지W’는 ‘리니지’ 지식재산권(IP)의 글로벌화를 목표로 기획한 콘텐츠다. 비즈니스모델(BM)은 대폭 축소했다.”

 

 2021년 9월 30일 오전 엔씨소프트는 ‘리니지W’의 2차 온라인 쇼케이스를 열고 이같이 밝혔다. 최근 출시한 엔씨소프트의 모바일게임 ‘블레이드&소울 2’(이하 블소2)가 유저들의 비판을 받던 기존 과금 시스템을 그대로 유지했다는 혹평을 받은 가운데 ‘리니지W’에 대해서는 “기존 게임과 다를 것”이라며 자신감을 내비친 것이다.

 

 구체적으로 엔씨소프트는 ‘리니지’ 시리즈의 대표적 과금 시스템인 ‘아인하사드의 축복’을 도입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아인하사드의 축복’은 게임 내에서 경험치와 아이템 획득률에 영향을 미치는 시스템인데 과금을 과도하게 유도한다는 비판이 적지 않았다.

 

 출처 https://n.news.naver.com/article/016/0001893478

 

3. 엔씨소프트의 현재 주가 (2021년 9월 30일 기준)

 - 이 글은 10월 31일 14시에 포스팅할것이다.

 - 약 한달간 주가가 어떻게 변하게 될지 기대된다

 - 불소2 이후에 리니지의 주가는 정말 말도 못하게 많이 떨어졌다. 과연 리니지W는 소비자들의 기대에 미칠지 관심을 두고 지켜봐야겠다. 

 

 

4. 개인적인 걱정

 - 2021년 엔씨소프트 IR 자료에서 가져왔다.

 - 여전히 리니지 리니지2 리니지M 리니지 2M 이 앞도적으로 매출의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고 여전히 국내에서만 잘 팔렸다. 엔씨가 리니지W에 사활을 걸고있는 이유이기도 하다. 

 

 게임이 글로벌화되지 못하고 똑같은 시스템의 반복으로 예상가능한 게임만 만들고 있는 엔씨의 주가하락은 너무나 당연했다. 

 

 - 리니지W는 기존의 비지니스모델을 과감히 버리고 과연 글로벌하게 성공할 수 있을지 궁금해지며, 또한 리니지W가 과거의 비지니스모델을 버린다면 또 어떻게 매출을 올릴지 그것 또한 궁금하다.

 - 우리나라의 대표 게임회사인 만큼 글로벌하게 성공할 수 있는 모멘텀을 가졌으면 좋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