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은퇴를 위한 공부

카카오게임즈 주가 전망? 과연 모멘텀이 있을까? 오딘? NFT?

반응형

1. 카카오게임즈 주가 (2021년 11월 4일기준)

 - 2021년 11월 4일 0시 엔씨에서 리니지W를 발표했지만 생각보다 좋지않는 평가로인해 오히려 카카오게임즈 주가가 올라갔다. 그에반해 엔씨주는가는 11월 4일에만 10%이상 하락했다.

 

2. 삼성증권에서 온 문자

 - 즉, 2021년 하반기 일본게임 1위 우마무스메 퍼블리싱과 앞으로의 메타버스 게임 개발 착수로 인해 카카오게임즈의 성장 모멘텀이 있다는 것이다. 

 

 

3. 카카오게임즈 우마무스메 게임 

 - 카카오게임즈는 사이게임즈가 개발한 신작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가 지스타에 참가한다고 2021년 10월 22일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2021년 11월 17일부터 5일 간 부산에서 열리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21’ 라인업으로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의 참가를 확정하고 대표 이미지를 선보였다. 

출처 https://www.etoday.co.kr/news/view/2071335

  - 우마무스메는 일본에서 11월 4일기준 11위를 기록하고 있는게임이다. (2021년 5월에는 1위였다)

출처 sensortower

 

4. 카카오게임즈 메타버스 게임 연구

 - 카카오게임즈가 자회사 넵튠과 프렌즈게임즈를 앞세워 'NFT-메타버스' 시장 진출을 공식화했다.

 

 2021년 11월 3일 카카오게임즈는 주주서한을 통해 "메타버스는 새로운 공간이자 새로운 소통의 세계"라며 "우리는 자회사인 넵튠이 가진 유무형의 자산과 카카오공동체가 보유한 다양한 콘텐츠와의 시너지를 통해 보다 적극적으로 메타버스 사업에 진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현재 게임 및 가상 아이돌 등의 콘텐츠와 자체 경제모델이 구현된 오픈형 플랫폼을 준비중"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마지막으로 스포츠, 게임 및 메타버스에 특화된 NFT 거래소를 현재 프렌즈게임즈에서 개발 중"이라며 "해당 거래소에서는 우리의 사업에서 이미 사용되고 있는 골프 티타임 예약권과 게임 아이템, 아이돌의 팬아트 등이 디지털 자산화돼 판매될 수 있을 것이며, 이 외에도 더욱 다양한 디지털 자산들을 거래 대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출처 https://www.techm.kr/news/articleView.html?idxno=90371 

 

5. 결론

 - 카카오게임즈의 발표대로 제대로된 메타버스 게임과 NFT코인 및 거래소가 개발이 된다면 성장모멘텀은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지속적으로 지켜보도록하자.

 

이 글은 종목 추천의 글이 아니며, 주식투자의 모든 결과와 책임은 당사자(주식거래자)에게 있다는 것을 공지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