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은퇴를 위한 공부

P2E (Play to earn)게임 무한돌파삼국지 리버스 하는방법 2-1 (게임소개)

반응형

1. P2E이란 ?

 - 게임플레이를 하면서 돈을 벌수 있는 게임을 말한다. NFT및 블록체인 기술로 인해 이러한 것이 가능하게 되었다. 기존 까지는 게임회사가 제공하는 시스템안에서 아이템을 사고 파는것이 가능했지만 회사 시스템 및 서버안에서 이뤄지는것이고 이것의 소유권은 게임회사한테 있었다. 

 

 하지만, 블록체인 기술과 NFT로 인해 게임 재화(아이템 및 캐릭터 등)가 플레이어의 소유가 되면서 직접적으로 플레이어가 돈을 벌수 있는 구조가 가능해졌다. 

 

 예를들어, 엑시인피니티라는 게임에서 엑시라는 캐릭터를 사고팔수 있으며 이는 이더리움으로 전환 및 원화로 환전할수있다. 또 미르4글로벌이라는 게임에서 얻게되는 흑철이라는 물질은 드레이코 코인으로 전환이되고 이는 빗썸에 상장되어있는 위믹스코인으로 전환되어 돈을 얻을 수있다. 

 

 즉, 게임플레이를 하면서 돈을 버는 구조가 가능해진것이다. 

 

2. 무한돌파삼국지 리버스

 - 무한돌파삼국지 리버스는 우리나라에서 최소로 서비스중인 P2E 모바일 게임이다. 미르4글로벌은 우리나라에서 정식적으로 서비스 되지 않기때문이다. 무한돌파삼국지 리버스는 나트리스라는 회사에서 개발한 게임이며, 이 회사는 2017년 설립된 벤처기업이다. 

 - 이 게임은 2021년 11월 16일 서비스가 오픈되었으며, 일일퀘스트를 완성하게되면 무돌이라는 코인을 100개준다. 이는 클레이스왑을 통해 클레이튼(klaytn)코인으로 전환이되고 이는 다시 원화로 전환이 가능하다. 즉, 돈을 벌게된다.

 

3. 무돌의 가치

 - 한때 무돌1개의 가치가 한화 500을 넘었던 적도 있지만 현재 2021년 12월 7일 기준으론 약 45원이다. 하루에 약 4500원을 벌게되는 셈이다. ( 무돌 1개 =45 기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