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포틀럭파티?포트락파티? 포트럭파티? 파티문화 꿀팁

반응형

1. 포틀럭파티란? 

 - potluck party 참석자들이 자신의 취향에 맞는 요리나 와인 등을 가지고 오는 미국·캐나다식 파티 문화이다. 

 

 - 언제부터 시작되었는지는 정확히 알려져 있지 않지만, 서부 개척시대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것으로 추정된다. 파티를 주최하는 사람은 간단한 메인 메뉴만 준비하고, 참석자들이 각자 취향에 따라 자신 있는 요리나 포도주 등을 가지고 와서 즐기는 미국·캐나다식 파티 문화로, '포틀럭'은 '있는 것만으로 장만한 음식'을 뜻한다.


 크게 두 가지 형태를 띠는데, 하나는 무슨 요리든 상관없이 참석자들이 가장 자신 있는 요리를 가지고 오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누가 파티를 주관할 것인지를 미리 정한 뒤 참석자들에게 특정 요리를 가져오라고 할당하는 방법이다. 

 주최자가 모든 음식을 준비하지 않아 부담감이 없고, 참석자들도 자신이 잘 하는 요리를 여러 사람 앞에서 선보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파티가 끝나면 참석자 모두가 함께 뒷마무리를 하고 자신이 가져온 그릇들을 가지고 돌아가면 된다.

 

2. 포틀럭파티 꿀팁

 - 못 먹는 음식은 미리 주최자에게 알려준다. 

 - 주최자가 참석자들에게 어떤 요리를 가져오는지 미리 알면 겹치는 음식을 줄일 수 있다.

 - 초대받은 사람은 음식이 식어도 맛이 있거나, 시간이 오래 지나도 맛이 변하는 않는 것을 가져오는 것이 좋다. 

 - 주최자가 메인음식, 디저트 등의 파트를 나눠서 준비하게 하면 겹치는 메뉴를 줄일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