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은퇴를 위한 공부

라자다 알리바바 주가 및 기업소개 시총 약 450조

반응형

1. 라자다란? 

 - Lazada Group은 2012년에 Rocket Internet의 지원을 받아 Maximilian Bittner가 설립하고 현재 2021년 10월 5일 기준 Alibaba Group이 소유한 국제 전자 상거래 회사이다.

 

 -2016년 4월, Alibaba Group은 Alibaba의 국제 확장 계획을 지원하기 위해 Lazada의 지배 지분을 매입했다. 

 

 - 2018년 8월, Lazada는 월 평균 웹 방문을 기준으로 동남아시아 최대 전자 상거래 업체였다. 2019년 9월 Lazada는 연간 5천만 명 이상의 활성 구매자가 있는 동남아시아 최고의 전자 상거래 플랫폼이라고 주장했다. 하지만 현재는 쇼피에 밀려 2위를 차지하고있다.

 

 쇼피에 대해서 자세히 알고싶다면 아래 링크 클릭

https://thebutterflyeffect.tistory.com/247

즉, 라자다는 알리바바 그룹에 인수되었다. 싱가포르 기업이었지만 이제는 중국기업이라는 이야기이다.

 

 

 

 

 

 

2. 알리바바 주가

 - 알리바바 그룹은 세계 최대 규모의 온라인 쇼핑몰 알리바바 닷컴을 운영하는 뉴욕 증권거래소 상장 기업의 이름이다. 본사는 중화인민공화국 항저우시에 있다. 시총 약 450조 / 우리나라 이커머스 기업을 다 합쳐도 더 크다 (2021년 10월 4일 기준)

 

 - 뉴욕증시에 상장되어 거래되고 있지만, 현재 주가가 많이 빠져있는 상태이다. 다른 이커머스기업들이 코로나에 많은 성장을 한 것과는 대조적이다. 이는 미중 무역갈등이 크게 변수로 작용했기 때문이다. 

 

 - 알리바바(BABA) 주가가 중국 당국의 규제가 거세지면서 지난해 가을 이후 약 3분의 1이나 하락했지만 아직은 투자자들이 저가 매수에 나서고 싶지 않을 것이라고 배런스가 18일 보도했다. 중국의 인터넷 거대 기업인 알리바바가 직면한 어려움은 규제를 넘어서는 문제라는 이유에서다.

 - 기사 발췌 (2021년 5월 19일 출처 https://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48178 알리바바가 지분의 약 3분의 1을 소유하고 있는 앤트파이낸셜의 공모가 전격 무산되면서 시작된 규제 당국의 정밀조사 지속되면서 알리바바의 주가는 더욱더 떨어질 것이라 예상된다. 

 알리바바는 2021년 5월 28억 달러의 반독점 과징금 부과로 상장된 이래 첫 분기 손실을 기록했다.

 이 회사의 오랜 투자자이자 거의 500억 달러에 달하는 인베스코 개발 시장 펀드(ODMAX)의 매니저인 저스틴 레브렌즈는 회사의 펀더멘털에 더 큰 위협으로 보이는 것은 규제 압력이 아니라 경쟁이라고 지적했다.

 알리바바는 전자상거래 사업에서 핀두오두오(PDD)와 같은 업체들과 치열한 경쟁에 직면해 있다.

즉, 현재 알리바바는 여러가지 위험요소를 가지고 있다. 따라서 앞으로의 주가는 미중갈등과 중국당국에서의 점유율등에 따라서 달라질 것으로 예상된다.

 

절대 종목추천성 글이 아니니 오해하지 말고 투자는 스스로 판단해서 잘 하시길 바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