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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킥보드 교통사고 2018년부터 2020년까지 3배 증가
- 손해보험협회가 많이 나는 사고 38개에 대해 과실 산정 기준을 마련했다.
- 핵심은 킥보드 운전자가 교통규칙을 어기고 자동차와 부딪히면, 자동차 운전자보다 더 큰 책임을 물게 된다.
- 빨간불에 킥보드를 타고 횡단보도 건너다 자동차와 부딪히면 전적으로 책임을 져야한다. 본인 치료비를 알아서 내야 하는 것은 물론, 킥보드와 자동차 수리비도 물어야 한다.
2. 예시
- 중앙선을 넘어 달리던 킥보드가 자동차와 사고시 킥보드 책임 100%
- 인도에서 교차로로 들어가다 자동차와 부딪혀도 킥보드의 과실이 70%
- 킥보드 운전자가 일방통행도로에서 역주행하다 사거리에서 다른차와 부딪혀도 70%과실
- 킥보드 운전자는 도로수칙과 안전수칙을 더욱더 잘 지켜서 타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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